뷰파인더 속 세상

몸에 좋다는 견과류의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본문

생활 정보/건강 상식

몸에 좋다는 견과류의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kikiro 2018. 3. 20. 14:11

이젠 100세 시대를 지나 120세 시대를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만큼 수명이 길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은 사는 동안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기 위해 투자를 합니다.

견과류가 몸에 좋다고해서 집에 구입해 놓고 먹는 분들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정작 어떤 것이 몸에 좋은지는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저희 집도 어머니께서 견과류가 좋다는 소리를 어디서 들어셨는지 2~3년 전부터 구입해 놓아 먹고는 있지만 견과류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는 모르고 그냥 몸에 좋다고 하고 맛이 있어 먹고는 있습니다.


그런데 맛이 있어 먹다 보면 나도 모르게 자꾸 손이 가는 견과류도 많이 먹으면 몸에 좋지 않다고 조금씩만 먹으라는 소리를 자주 듣게 되어 그 양도 궁금하고 효능과 부작용이 궁금해 조사해 보았습니다.

 


견과류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에 하나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에 좋은 오메가3와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돼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DL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며 동맥경화, 심장질환,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완화는 물론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신경 전달 물질 세로토닌이 뇌에서 분비되어 식욕이 억제되고 기분이 좋아져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견과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비타민E는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며 셀레늄은 체내에서 생성된 과산화 수소를 분해하여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는 항산화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빈혈 치료, 기관지 보호, 피부 회복, 노화 방지 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좋은 견과류도 많이 먹으면 소화 흡수가 되지 않아 설사를 일으키기도 한다고 하므로 하루 권장 양인 25~3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