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꺼꾸리 운동 기구 사용 방법과 효과. 본문
어머니께서 허리 통증 때문에 치료를 여러 곳에서 받았지만 별로 차도가 없으셨는데 꺼꾸리 운동이 허리 통증에 좋다는 이야기를 들으셨나 봅니다. 그래서 꺼꾸리 운동을 하기 위해 삼락공원 옆에 있는 둑에 삼니다.
오늘은 어머니 지인분께서 놀러 오셨다가 같이 가신다고 하시는군요.
그래서 어머니와 셋이서 삼락공원 옆 둑으로 향했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둑에 운동하기 위해 오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꺼꾸리 운동 기구도 나름 경쟁이 심해 보통 20~30분은 기다려야지만 차례가 돌아 오는군요.
그 만큼 꺼꾸리 운동 기구가 허리 통증에 좋다는 말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꺼꾸리 운동 기구마다 발을 고정하는 방법이 다르지만 삼락 공원에 있는 것은 발을 고정하는 곳에 보면 쇠와 쇠사이에 먼저 발 뒷꿉치를 넣고 발을 일자로해주면 고정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한번 고정이 되면은 옆으로 발을 빼지 않는 이상 발이 공정되는 방식인데 이렇게 발을 고정하는 것이 어머님에게는 편한가 봅니다.
처음 꺼꾸리 운동 기구를 사용할 때는 일자로도 발이 빠질까봐 무서워 눕지 못하셨습니다.
그렇지만 지금은 최대 각도로 누워서도 운동을 잘 하시지만 아직 익숙치 않으신지 혼자 뒤로 눕지를 못하셨어 뒤로 누는 것을 도아 드리기 위해 같이 오는데 오늘은 어머니 지인분께서 도와 주시고 계시는군요.
주위에 동운 하로 오시는 분들 중에도 허리가 아파 1년 정도하고 난 후에 허리 통증이 많이 좋아 졌다고 하시는 분도 계신는 것으로 보아 허리 통증에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나 봅니다.
그런데 꺼꾸리 운동 기구가 대체 어떤 운동 효과가 있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매일 이 운동을 하기 위해 찾는 것일까요.
꺼꾸리 운동 기구는 척추의 주변근육의 이완효과와 몸 전반의 스트레칭을 도와주며 중력의 힘으로 거의 아래쪽으로 몰려 있는 혈액을 바꾸어주면서 혈액이 다시금 순환할수 있도록 도와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