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일반 흙에서도 꽃봉오리가 왕성하게 나오면서 잘 자라는 블루베리 정리하기. 본문

초록이/유실수키우기

일반 흙에서도 꽃봉오리가 왕성하게 나오면서 잘 자라는 블루베리 정리하기.

kikiro 2020. 2. 20. 01:00

한 창 유실수에 빠져 초록이를 키울 때 기억으로는 블루베리가 산성흙에서 잘 자라고 그리고 물을 좋아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키웠던 기억을 살려 이번에도 솔잎 부엽토에 심어 놓고 물관리를 좀 해주어 왕성하게 키웠었지만 이곳은 초록이를 키울 수 있는 공간이 그렇게 많지 않다 보니 얼마 가지 않아 부담이 되는군요.

 

그래서 가지 정리를 자주 하고 물 주기를 조금씩 길게 늘여 주고 그리고 화분 흙이 부족해 보충해 줄 때 그냥 일반 초록이를 분갈이할 때 사용하는 일반 흙에다가 마사토를 섞어 주었습니다. 


물론 일반 토양을 사용한 것은 아니고 특별히 중성화시켜 주지 않으면 자연히 흙이 산성화 된다는 생각에 식충 식물도 일반 흙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맞는 봄. 

10Cm 블루베리 모종을 구입해 키운지 3년이 넘어가서 그런지 꽃봉오리가 왕성하게 나오고 있군요. 

 


블루베리는 산성흙에서 잘 자란다고 하지만 하나라도 많은 열매를 수확하기 위해 왕성하게 키울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특별히 흙의 산도까지 최적의 조건으로 맞추어 주지 않아도 성장하는데 지장은 없나 봅니다.


그동안은 블루베리가 키우고 있는 다른 초록이와 다른 환경에서 자란다는 생각에 제대로 영양분을 공급해 주지 못한 것 같은데 이젠 삽목한지 3년도 지났으니 블루베리 몇 개라도 따서 드시는 재미를 어머니께 선물해 보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