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풍년압력솥 고무패킹 사이즈 확인 방법과 교환하기. 본문
오래전부터 삼계탕과 오리 백숙 같은 것을 할 때 사용하는 사이즈가 조금 큰 풍년압력솥이 하나 있습니다.
1~2달전부터 어머니께서 압력솥에서 김이 샌다고 고무패킹을 교체해야한다고 이야기하시는 것을 들었지만 어디서 교체를 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작은 압력솥이 하나 더 있어 그냥 모른척하고 넘어 갔습니다.
그런데 오리 백숙을 할때 은계 나무 같은 것을 넣는데 시골에서 가지를 잘라 올 때 큰 압력솥을 기준으로 잘라 왔다보니 작은 압력솥에는 들어가지 않아 다시 잘라야 하는군요.
가시가 있어 손으로 잡기에도 조금 부담이 되다보니 자를 때 힘이 들어 하는수 없이 고무패킹을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어머니께서 집근처 마트에서 교환해 준다고해 가져가보았는데 그기는 전자제품만 AS해 준다고 해 집으로 오는 길에 어머니에게 전화를 했더니 이젠 마트 옆에 있는 하이마트에서 교체를 해준다고 하시는군요.
그래서 하이마트에 가서 물어보니 압력솥 고무패킹은 주문을 해야하기 때문에 하이마트에서 구입한 압력솥만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풍년 압력솥 부산 AS 센터로 전화를 해보았는데 휴무라고하는 것으로 보아 휴가 기간인가 봅니다.
집으로 돌아다가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면 될 것 같아 검색해 보니 생각대로 풍년압력솥 고무패킹을 판매하고 있군요.
그래서 고무패킹 사이즈를 어떤 것을 신청해야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압력솥을 살펴보는데 손잡이 부분에 제품 모덜이 적혀 있군요.
그래서 그 모델로 주문을 하려고 하다 판매 사이트에서는 고무패킹에서 사이즈를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으로 적어 놓은 곳이 대부분이라 고무패킹에 적흰 사이즈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고무패킹에는 PC-34라고 적혀 있군요.
손잡이에 적혀있는 것과 달라 풍년압력솥 고객센터로 전화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PC-32C는 옛날 표기 방식으로 고무캐킹에 적흰 PC-34가 맞다고해 주문해 놓았는데 택배사 휴가가 낑겨 몇칠 만아 배송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압력솥에서 고무패킹을 때는 것도 간단하지만 새로 구입한 구입패킹과 별로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그렇다보니 고무패킹을 교환한다고 효과가 있을지 조금 의문이 듭니다.
그래도 구입했어니 교환해 보아야죠.
밥솥과 달리 알력 밥솥은 고무패킹을 그냥 돌출된 쇠 아래부분에 밀어 넣어 주면 됩니다.
내가 보기에는 새로 고무패킹을 교환해도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은데 어머니은 기존 것은 고무패킹이 좀 헐렁했는데 이것은 꽉끼는게 제자리를 잡고 있다고 하시는군요.
사용할 일이 없어 실제 테스트는 못해 보았지만 새로 교환해 주었으니 김이 새지는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