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보습 효과에 좋다는 글리세린 어머니만의 사용 방법. 본문
요즘 스마트폰을 통해 유튜브로 정보도 얻으시지만 TV를 통해 거의 정보를 얻으시는 어머니.
아침에 자고 있는데 어머니께서 부르시는 소리가 들려,
달려 가보니 TV에서 보습 효과에 좋다는 내용을 보셨는지 정학하지도 않으신 발음으로 글리세린을 구입해 달라고 하시ㅣ는군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으로 정확한 이름을 알아 식물성 글리세린을 구입해 판매자가 올린 글을 참고해 사용법을 알려 드렸지만 생각해 둔 것이 있는지 대충 듣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리고는 잊고 있었는데 며칠 후에 보니 얼굴에 무엇을 바르고 주무시고 있어서 무엇인지 물어 보았는데,
꿀과 글리세린을 섞어서 얼굴에 바랐다고 하시네요.
꿀을 얼굴에 바르면 끈적끈적할 것 같아 생각만 해도 싫은데 어머니께서는 얼굴이 촉촉해 좋다며 저녁이면 얼굴에 꿀과 글리세린을 섞은 것을 바르시고 주무시는군요.
그래서 어떻게 조합하는지 여쭈어 보았는데 꿀과 글리세린을 2:1 정도의 비율로 섞어 너무 끈적이지 않게 조합 후에 얼굴 전체에 그냥 발라주면 된다고 합니다.
씻고 주무셔야 하는데 이런 저녁에 주무시는 어머니는 잠을 이기지 못하고 새벽에 일어나서 씻으신다고 하시는군요.
가지고 있으신 화장품을 두고 꿀과 글리세린을 섞은 것을 이렇게 매일 저녁에 바르고 주무시는 것을 보면 효과는 좋은가 봅니다.
젊을 셨을 때도 이렇게 피부에 신경 쓰지 않으셨던 것 갔은데 60이 다 되어 화장품 회사에서 판매 사원으로 일하시고 난 후부터는 나름 피부 관리에 신경 쓰시는 어머니.
글리세린은 보습 효과가 있고 부작용이 적어 화장품에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가려움과 약간의 부작용이 있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테스트 후에 별 문제가 없다면 사용하면 저렴한 방법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도 있으니 한번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