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참두릅 채취하고 번식을 위해 과수원 언덕에 옮겨 심기. 본문

초록이/주말농장

참두릅 채취하고 번식을 위해 과수원 언덕에 옮겨 심기.

kikiro 2023. 4. 5. 00:15

참두릅 채취 시기가 된 것 같아 시골에 가보았어요.

 

그런데 시골집에 가는 길에 심어져 있는 참두릅이 싹이 이제 나오고 있어 너무 일찍 온 것이 아닌가 걱정했었는데 시골집 뒤 감나무 밭에 올라가 보니 먹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 자란 것이 아닌가요.

 

 

그렇다고 먹지 못할 정도로는 아닌 것 같아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참두릅 채취를 시작했는데,

 

 

참두릅 순을 꺾을 때 손 맛과 몇 개 수확하지 않은 것 같은데도 늘어나는 양에 재미있네요.

 

 

텃밭에 심어져 있는 음나무 순도 채취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과수원 언덕에 심어 놓으면 잡초 억제도 하고 좋은 것 같아 참두릅 묘목 5 구루를 뽑아 옮겨심기로 했어요.

 

 

참두릅은 생명력이 강해 옮겨 심어 놓으면 큰 문제없이 활착을 할 것 같지만, 

 

 

그런데 문제는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다 보니 여름에 무성하게 자라는 잡조 때문에 뿌리가 그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옆으로 쓰러져 죽는 경우가 있어  1년 정도는 시골에 올라갈 때마다 잡초 제거도 해주고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아요.

 

 

큰 묘목 두 개와 작은 것 3그루를 과수원 언덕에 옮겨 심어 보았는데 이중에 몇 개나 살아남아 내년에도 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하나라도 잘 자라 주면 번식을 잘하기 때문에 내년에는 좀 더 많은 참두릅을 채취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