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드럼 세탁기 꿉꿉한 냄새 제거를 위해 세탁조 청소하기. 본문

생활 정보/생활 정보

드럼 세탁기 꿉꿉한 냄새 제거를 위해 세탁조 청소하기.

kikiro 2023. 3. 31. 22:15

드럼 세탁기를 몇 년을 사용했었지만 한 번씩 청소해 주어야 한다는 것을 몰랐죠. 

 

그렇다 보니 어머니께서 세탁기에서 꿉꿉한 냄새가 난다고 이야기했었지만 방법을 몰라 그대로 사용했었는데 새로 드럼 세탁기를 구입하면서 세탁기를 위생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청소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세탁조 클리너를 구입해 드럼 세탁기를 청소해 보았는데 처음에는 설명서를 보아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몰라 난감했었는데 몇 종류의 세탁조 클리너를 구입해 청소하다 보니 나름 요령이 생긴 것 같습니다. 

 

 

보통 알갱이로 된 세탁조 클리너를 구입해 사용하는데 35~40도 이상되는 미온수를 이용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온수를 따로 연결해 사용하지 않다 보니 통살균 기능을 이용해 세탁조 클리너를 청소해 보기도 했지만 그렇게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 세탁조 클리너를 드럼 세탁기에 넣고는,

 

 

샤워기를 이용해 세탁조 클리너를 녹여 줍니다.

 

 

그런 다음 불림 기능을 이용해 드럼 세탁기를 돌려주면 간단하게 드럼 세탁기 청소가 되는 것 같아요.

 

그럼 부림 기능이 끝나고 세탁이 나면서 세탁조 클리너의 특유의 냄새가 나면서 드럼 세탁기 세탁조 청소가 됩니다.

 

 

처음 생각처럼 그렇게 자주 청소하지는 않지만 3~6개월에 한 번씩 생각나면 세탁조 클리너를 청소해 주는데 꿉꿉한 냄새도 나지 않고 좀 더 드럼 세탁기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 좋은 것 같아요.

 

세탁기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서 고민이라면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해 보기를 추천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