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겨울에 구입한 파인애플 선인장 괴마옥 분갈이하기. 본문

초록이/다육이 키우기

겨울에 구입한 파인애플 선인장 괴마옥 분갈이하기.

kikiro 2023. 2. 7. 01:44

갑자기 겨울에 초록이를 하나씩 구입하다 보니 그동안 별로 관심이 없었던 선인장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검색해 보았어요.

 

그러다 파인애플 선인장이라 괴마옥을 귀여운 모습을 보고는 구입하고 말았군요.

 

겨울이라 그런지 사진으로 본 것보다는 그런지 잎의 상태가 별로 좋지 않지만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아 보입니다.    

 

 

먼저 괴마옥 포트를 이용해 대충 심을 높이를 정하고 마사토를 50% 정도 섞은 분갈이 흙을 채워 주었어요.

 

 

뿌리에서 흙이 떨어지지 않도록 파인애플 선인장 괴마옥을 포트에서 뽑아 화분 위에 올려 준 다음 빈 공간도 분갈이 흙을 채워 줍니다.

 

 

 

마사토를 화분에 올려 주어 주면 과습의 위험이 있어 지금까지는 잘 사용하지 않다가 겨울이라 물을 거의 주지 않아 될 것 같아 보기 좋게 장식해 보았어요.

 

 

물은 화분 위만 살짝 젖을 정도로 주고는 실내에 두었어요.

 

 

처음 키워보는 초록이라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 몰라 난감했었는데 지금까지는 큰 문제없이 잘 견디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보기 좋게 잘 자라 주는 것은 아니고 날씨가 따뜻할 때 구입했으면 하는 마음이 들 정도로 상태가 별로 지만 그래도 나름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물은 화분 겉흙이 완전히 마르면 10~15일 정도의 물주기로 뿌리에 수분만 공급한다는 생각으로 조금씩 주고 있는데 한 달이 넘도록 잘 자라는 것으로 보면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내고,

 

 

봄에는 예쁘고 귀여운 모습으로 자라 줄 것이라고 기대해 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