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화분에서 직접 키워서 만들어 먹는 돌나물 샌드위치. 본문

초록이/다육이 키우기

화분에서 직접 키워서 만들어 먹는 돌나물 샌드위치.

kikiro 2021. 8. 29. 22:54

작은 텃밭을 가지고 계시는 이모님께서 돌나물을 좀 주셨다. 그것을 먹고는 남은 줄기를 화분에 던져 놓았는데 뿌리를 내려 잘 자랐군요. 

 

 

그것을 잘라 밥을 비벼 먹는데 넣어 먹고는 집에서 화분에서 재배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사과나무 화분에 있던 돌나물을 화분 하나에 따로 심어 주었어요. 그랬더니 이번에도 엄청 잘 자라 주었군요.

거의 심어만 놓으면 알아서 자라는 수준....

 

 

잘라 놓은 돌나물을 샌드위치를 만들 때 넣어 보았어요.

 

 

비주얼은 나름 괜찮은데 맛은 어떨지....

 

 

돌나물 샌드위치를 어머니께서 먼저 드셔 보시고는 맛이 괜찮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나도 하나 만들어 먹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기감도 괜찮고 나름 맛이 있네요. 그래서 다음에 또 만들어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 보니 돌나물이 너무 자라 억세다며 어머니께서 화분을 정리해 놓으셨네요. 정리가 거의 다 뽑아 버리 수준이라 올해는 맛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생명력이 강해 지금 있는 것만으로도 뿌리를 내려 화분을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돌나물 키우기도 쉽고 건강에도 좋은 채소라고 하므로 기회가 된다면 집에서 직접 길러서 먹어 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