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나만의 튤립 구근 보관방법. 본문

초록이/구근 식물 키우기.

나만의 튤립 구근 보관방법.

kikiro 2023. 2. 14. 07:11

전부터 키워보고 싶었던 튤립꽃을 하나 구입해 키웠어요.

 

그런데 처음이라 관리를 잘 못했는지 튤립꽃이 활짝 피지 않고 얼마있지 않아 꽃잎도 떨어져 버리는군요.

 

 

그러던 중에 화분이 필요해 작은 화분 위로 분갈이하고는 다육이와 함께 두고는 조금씩 관심에서 멀어지기 시작했어요.

 

그렇다보니 수분 부족으로 튤립의 색이 변해가도 못본척하고 있다 화분이 필요로하게 되어 뽑아 보았는데 아직 살아 있군요.

 

 

튤립꽃이 마음에 들지 않아 물로 잘주지 않고 관리를 잘 안주었지만 그래도 살아 있는 것을 그냥 버릴 수 없어 플라스틱 화분에 분갈이해 주었어요.

 

 

뿌리가 살아 있어 얼마있다가 새싹이 올라 올 줄 알았는데 새싹은 고사하고 기존에 조금 나와 있던 줄기까지 보이지 않아 결국 죽었구나 싶어 흙을 파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구근만 흙속에 묻혀 있는 것이 아닌가요.

튤립은 여름 더위에 약해 시원한 곳에 보관했다고 가을에 심어야 한다는 글을 본것 같아 화분도 필요해 따로 보관하기로 했어요.

 

 

그렇다고 따로 보관해 둘만한 장소는 없어 방안 화분 위에 올려 놓았다가 물을 줄 때는 책상으로 던져 놓곤 했었죠.

 

 

그러다가 책장 위에 올려 놓았는데 지금까지 특별한 이상 없이 잘 있군요.

 

 

이 것으로 볼 때 튤립 구근의 보관 법은 특별히 있는 것이 아니라 습하지 않고 서늘한 곳에 씨앗이 상하지 않게 둔다는 생각으로 던져 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