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수경재배를 위해 테이블야자 플라스통에 분갈이 방법. 본문

초록이 키우기

수경재배를 위해 테이블야자 플라스통에 분갈이 방법.

kikiro 2018. 5. 29. 13:47

암모니아와 클로로포롬, 이산화탄소 제거 효과가 좋아 관음죽을 화장실에 두면 좋다고해 구입했었죠.

그런데 분갈이를 마치고 화장실에 두려고 했었지만 토분이라 좀 불안하기도 하고 어머니께서 관음죽을 좋아하시다 보니 물이 튀고 똥 냄새가 나는 화장실에 두려고 한다고 반대하셨어 화장실 입구에 두기로 했습니다.  



그렇지만 화장실에서 식물을 하나 키우면 좋겠다는 생각을 머리 속에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테이블야자가 암모니아 제거 효과가 좋아 화장실에 두고 키우면 좋다는 글을 보고는 여유 공간이 많지 않고 물이 많이 튀는 화장실에서 수경재배로 키우면 되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유리 컵에서 키우는 것은 좀 부담이 되어 망설이고 있었는데 

마침 세제를 다사용하고 통을 버릴려고해 그 것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세제 통은 입구가 좁기 때문에 먼저 자갈을 일정 부피만큼 집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화분에서 수경재배로 키울 테이블야자를 한 포기 뽑아 세제 통에 넣고는 통을 돌려 가면서 고정시켜 줍니다. 



테이블야자를 원하는 위치에 고정했다면 이젠 색돌을 넣어 마무리해 줍니다.



통에 물을 넣고는 테이블야자를 화장실에 잇는 세탁기 위에 올려 두었습니다.



특별한 한은 없지만 잘못해 화분이 넣어져 깨어질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수경 재배 물이 튀어도 부담이 없고 공간이 부족하고 화장실에서 키우기에는 괜찮은 방법 같아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렇지만 테이블야자가 작아 공기정화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