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목대를 키우기 위해 게발선인장 가지치기후 번식 시키기. 본문

초록이/다육이 키우기

목대를 키우기 위해 게발선인장 가지치기후 번식 시키기.

kikiro 2023. 5. 7. 20:29

게발선인장이라는 이름을 자주 들어 보았지만 좋아하는 이유를 몰랐었죠. 

 

그러다 작년 가을에 꽃망울이 생기는 것을 보고는 호기심에 식물 영양제도 주고 물관리하며 나름 신경 써 주었는데 생각하고는 달리 화려하지만 차분한 느낌의 꽃이 핀 것을 보고는 어머니께서 게발선인장을 좋아하는 이유를 알게 되었죠.

 

 

그래서 좀 더 튼튼하게 키우기 위해 꽃이 진 후에 1차 가지치기를 시도해 보았어요.

 

 

겨울이라 조금 걱정했지만 봄이 되면서 새로운 잎이 여기저기서 나오는 것을 보고는 만약을 위해 남겨 놓았던 게발선인장도 가지치기해 주려고 합니다. 

 

 

같은 초록이를 키워도 식집사마다 취향에 따라 수형도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길게 널어지고 복잡한 수형보다는 그래서 2~3마디 정도만 남겨 놓고는 게발선인장 가지를 정리해 주었어요.

 

 

첫 시도라 원하는 길이만큼 늘어지면서 겨울에 꽃이 필지는 의문이지만 그래도 재작년 가을에 삽목 해서 키운 경험으로는 비슷한 길이만큼은 보기 좋게 자라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겨울에 가지치기를 하고 삽목으로 뿌리내린 것도 있어 이젠 더 이상 번식을 시도하는 것이 부담이 되지만 그렇다고 그냥 버릴 수 없어 시도해 놓았어요,

 

 

겨울에 예쁜 꽃을 보고 해 본 게발선인장 삽목.

어머니께서 게발선인장을 좋아하셨어 게발선인장을 키우기는 했었지만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지는 않았었죠. 그러다 작년 겨울에 예쁜 꽃이 핀 것을 보고는 왜 어머니와 이모님들이 게

kikiro.tistory.com

 

너무 덥지도 않고 비도 자주 내리는 때라 겨울보다는 빨리 뿌리를 내려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한 마디씩 옆으로 눕혀 2/3 정도 흙으로 덮어 주는 방법으로 게발선인장 번식을 시도해 보았어요.

 

 

이렇게 눕혀서 삽목을 하게 되면 크기가 작아 성장 속도는 느리지만 햇볕 아래에 두어도 특별히 물관리해 주지 않아도 되어 관리가 편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키우는 환경에 맞게 마사토를 50% 정도 섞어 주었기 때문에 겨울까지는 큰 문제없이 자라 줄 것이기 때문에 가을에 꽃망울이 올라오기 전까지 수형을 잡아가면서 게발선인장 목대를 만들어 주어야겠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