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뷰파인더 속 세상
겨울에 구입한 파인애플 선인장 괴마옥 분갈이하기. 본문
갑자기 겨울에 초록이를 하나씩 구입하다 보니 그동안 별로 관심이 없었던 선인장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검색해 보았어요.
그러다 파인애플 선인장이라 괴마옥을 귀여운 모습을 보고는 구입하고 말았군요.
겨울이라 그런지 사진으로 본 것보다는 그런지 잎의 상태가 별로 좋지 않지만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아 보입니다.
먼저 괴마옥 포트를 이용해 대충 심을 높이를 정하고 마사토를 50% 정도 섞은 분갈이 흙을 채워 주었어요.
뿌리에서 흙이 떨어지지 않도록 파인애플 선인장 괴마옥을 포트에서 뽑아 화분 위에 올려 준 다음 빈 공간도 분갈이 흙을 채워 줍니다.
마사토를 화분에 올려 주어 주면 과습의 위험이 있어 지금까지는 잘 사용하지 않다가 겨울이라 물을 거의 주지 않아 될 것 같아 보기 좋게 장식해 보았어요.
물은 화분 위만 살짝 젖을 정도로 주고는 실내에 두었어요.
처음 키워보는 초록이라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 몰라 난감했었는데 지금까지는 큰 문제없이 잘 견디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보기 좋게 잘 자라 주는 것은 아니고 날씨가 따뜻할 때 구입했으면 하는 마음이 들 정도로 상태가 별로 지만 그래도 나름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물은 화분 겉흙이 완전히 마르면 10~15일 정도의 물주기로 뿌리에 수분만 공급한다는 생각으로 조금씩 주고 있는데 한 달이 넘도록 잘 자라는 것으로 보면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내고,
봄에는 예쁘고 귀여운 모습으로 자라 줄 것이라고 기대해 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