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알로에베라 분주로 번식 시키기. 본문

초록이/다육이 키우기

알로에베라 분주로 번식 시키기.

kikiro 2018. 6. 7. 20:54

알로에를 하나 구입했는데 싹이 세개나 나오고 있는 큰 것이 도착했군요.

쓰레기 더미에서 주어온 것같은 몰골은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튼튼하다는 것을 위한 삼으며 분갈이해 주었습니다.

그리고는 어느 정도 뿌리가 활착되기를 기다려 분주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세개 중에서 하나는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아 제거해 버리고 두개만 번식을 시도해 보기로 했는데 그 두개도 잎의 상태가 엉망이라 거의 다 제거해 주었네요.  



이대로 화분에 분갈이를 시도하면 잘라낸 부분의 수분 때문에 과습으로 죽을 수 있으므로 상처난 부분을 말리기 위해 화분 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그 다음 날 아침에 보니 완전히 마르지는 않았지만 이 정도면 괜찮을 것 같아 화분에 심어 주기로 결정하고 화분에 심어 주었습니다. 이 때 상처난 부분이 흙에 묻히면 안됩니다. 



그렇게 화분에 심어 놓고는 흙이 젖어 있어 물도 주지 않고 다른 초록이를 구입하고 분갈이 한다고 바빠 잊고 있다가 2주가 조금 지난후에 우연히 알로에를 보았는데 상태가 말이 아니군요.



그래서 급히 물을 주고는 지켜보다가 그 다음날 그늘로 옮겼습니다.



그늘에 두고 겉흙이 마르면 물을 주면서 관리해 주니 조금씩 정상으로 돌아 오는군요.



그렇게 또 2주 정도 지나니 이젠 잎의 색도 그렇고 거의 정상으로 돌아 온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다른 다육이처럼 밖에 두고 햇볕도 쬐여 주고 비도 맞추며 일반 관리로 들어 가려고 합니다.



알로에도 다육이다 보니 생명력이 강해 약간만 신경쓰면 분주로 번씩 시키는 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알로에를 키우고 있다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한번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떤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