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속 세상
실내에서 잘 자라는 공기정화 식물 스킨답서스 키우는 방법. 본문
올봄에 실내공기 정화 식물에 관심을 가지면서 구입한 스킨답서스.
그렇지만 처음 키워보는 초록이고 햇볕이 부족한 실내에서도 잘 자랄지 걱정이 되어 분갈이후 일주일 정도는 밖에서 관리하다 실내에 두고 키웠는데 생각보다 잘 자라 주었습니다.
아니 밖에서 키우는 초록이들보다 더 관리가 쉬워 별로 손이 갈게 없다고 할까요.
그렇다 보니 처음에는 풀 같아 별로 관심이 없는 스킨답서스에 조금씩 관심이 가게 되어 번식을 시키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화분의 흙 때문에 실내에 둘 수 있는 장소에 제한이 있어 수경 재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작은 유리 병에 작은 돌로 고정해 부엌 창가에 두고 키웠는데 물만 한번씩 보충해 주면 되어 화분에서 키울 때보다 관리도 쉽고 공간의 제약이 거의 없다 보니 그린 인테리어 소품으로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 후 수경재배 화분 두 개를 더 만들어 키우고 있습니다.
스킨답서스는 지금까지 키운 유실수와는 달리 직광을 받으면 잎이 노랗게 변하면서 좀 보기 싫게 자라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햇볕이 들지 않는 실내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킨답서스는 어두운 실내에서도 잘 자라주고 줄기가 늘어져 자라는 것이 보기도 좋아 실내에서 키울 식물을 찾는다면 스킨답서스를 추천해 봅니다.
물론 화분에서도 잘 자라지만 한번씩 물만 보충해 주어도 잘 자라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는 그린 인테리어 소품으로 두고 한번씩 물만 보충해 주면 잘 자라 줄 것입니다.
실내에서 키울 공기 정화 식물을 찾는다면 스킨답서스를 수경 재배로 키워 보는 것은 어떤가요.
그럼 조화처럼 관리도 쉬우면서도 자연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